부산시, 2016년 하반기 건설기술 교육원생 모집
부산시, 2016년 하반기 건설기술 교육원생 모집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6.08.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대상 ‘무료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 실시… 실내건축·건축시공·특수용접 운영

 
부산시는 국가경제의 기간(基幹)이 되는 사업 중 인력이 부족한 건설분야 직종에 대한 기능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하반기 교육생 12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국비 훈련비 지원으로 건설현장의 기능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부산시 건설기술교육원에서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맞춤형 무료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해 부족한 건설기능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훈련은 △실내건축 △건축설비시공 △철근콘크리트시공 △특수용접 총 4개 과정으로 1년에 상하반기 2차례 운영된다.

하반기 과정은 9월 1일부터 오는 2017년 1월 24일까지 과정 당 30명씩 총 120명을 선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실내건축과정은 도면작성·목공·도배·바닥마감 등, 건축설비시공과정은 배관설비·난방설비·전기용접, 조명설치 등을 교육한다.

철근콘크리트시공과정은 조적·미장·타일·방수시공 등, 특수용접과정은 CO2·TIG-MIG용접 등의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31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홈페이지(busancte.or.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교육은 국비(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생에게는 훈련장려금(월 31만6000원) 지급, 관련분야 자격증 취득, 취업지원, 대학교 진학 지원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그 밖에 교육과 관련된 기타 사항은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으로 전화(051-330-8100~2)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현장맞춤형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지역건설산업 인력수요에 부응하고, 교육 수료생에 대해서는 취업지원 등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건설관련 협회, 부산고용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