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사무총장에 박명재… "중립·객관적 시각서 당무 처리"
與 사무총장에 박명재… "중립·객관적 시각서 당무 처리"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6.06.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누리당 박명재 신임 혁신비상대책위원회 사무총장이 27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희옥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비대위 사무총장에 재선의 박명재(포항 남·울릉) 의원을 임명했다.

비대위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회의에서 박 사무총장 내정자의 임명안을 의결했다.

박 사무총장은 이날 임명장 수여식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무엇보다도 당의 발전, 박근혜정부의 성공, 대권창출이 우선"이라며 "당의 화합과 결속, 변화를 위해 일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당내 최해 현안인 계파갈등 해소 문제와 관련해서는 "저는 중립이다"고 강조하며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당무를 처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사무총장은 "의원들 간 서로 다른 견해와 의견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고 다름의, 차이의 문제"라며 "공감의 폭과 이해의 넓이를 넓혀가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당내에서 비교적 계파색이 엷은 정통 공무원 출신이다.

양대 계파인 친박(친박근혜)·비박(비박근혜)계 모두 거부감을 보이지 않는 인물이다.

박 의원은 노무현 정부 시절 행정자치부 장관과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을 지냈고 지난 2013년 포항 남ㆍ울릉 재선거에서 당선돼 원내에 입성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