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현 구리시장, 장애인근로복지센터 방문
백경현 구리시장, 장애인근로복지센터 방문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6.05.2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로사항 점검… “장애인복지에 대한 책임의식과 실천 중요”

 
경기도 구리시 백경현 시장은 지난 26일 구리시장애인근로복지센터를 방문해 이곳에서 작업 중이던 장애인들과 만나 그들의 애로사항을 비롯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백경현 시장이 지난 13일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밝힌 장애인에 대한 복지확대 방침에 따라 이뤄졌다.

백 시장은 시설 현장을 둘러보고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설종사자들과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는 아직도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짓지 않고 편견과 차별 없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장애인복지에 대한 책임의식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백 시장은 이를 위해 배석한 관계 공무원들에게 “장애인 인권 향상과 제반 환경 개선, 장애인 일자리 확대 등을 주요 시책에 반영하여 장애인들이 지금보다는 더 나은 편안한 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장애인근로복지센터는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서 취업을 통한 장애인의 자활, 자립을 지원한다.

또한 관내 장애인의 편의증진을 위해 체육시설, 식당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 권리 증진 및 사회통합과 행복한 삶의 실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