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배후수요 풍부하고 미래가치 높은 수익형 상가
<분양소식> 배후수요 풍부하고 미래가치 높은 수익형 상가
  • 임창무 기자
  • 승인 2016.03.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 성황리에 사전 모집
킨텍스 특별6구역 위치… 주변 개발호재도 많아
▲ 다양한 개발호재와 미래가치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일대에 대형 스트리트몰인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이 성황리에 사전 모집 중이다. 사진은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 조감도

다양한 개발호재와 미래가치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일대에 대형 스트리트몰인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이 성황리에 사전 모집 중이다.

1%대 초저금리 시대로 접어든 현재 수익형 상가에 대한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손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보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 상품에 더욱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특별6구역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35,781㎡ 총 346실 규모이다.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일산호수공원과 직접 연결돼 있고 호수로 전면에 위치하고 있어 노출도 및 상가 접근성이 뛰어나다.

주엽공원과는 브릿지로 연결될 예정이어서 유동인구가 많고, 배후수요가 많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7월 분양에 성공한 ‘한화 킨텍스 꿈에그린’ 1880가구 규모의 주상복합단지, 같은해 11월과 12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킨텍스’ 1054실 오피스텔,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 1020실 등의 주거단지와의 접근성이 좋다.

여기에 다음달 분양 예정인 ‘킨텍스 원시티’는 총 2208가구 규모로 킨텍스 지역 일대에서만 지난해와 올해까지 6000여 세대가 이 일대에 공급됐으며, 향후 약 7000여세대의 대단지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1~2층 전 매장에 서비스 데크 테라스를 제공하며, 2층에는 3.5~4.0m의 광폭 테라스를 제공해 호수공원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2층은 내부에서 매장과 연계되는 3층 옥상정원을 제공해 영업면적을 두 배로 확대했으며, 옥상조경 및 매장 환경에도 신경을 썼다.

부동산관계자는 “대형 스트리트 몰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고, 배후수요가 많은 곳이 유리하다”며 “‘고양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주변에 개발호재도 많아 미래가치 또한 뛰어나다”고 말했다.

또 “인근 호수공원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분위기에 컨셉 및 MD 구성도 주변 상권과의 차별화와 시너지를 노리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가투자를 고려하고 투자자라면 노려볼 만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분양문의:1522-1310)

[신아일보] 고양/임창무 기자 ic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