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콜센터 서비스 KS인증 획득
K-water 콜센터 서비스 KS인증 획득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6.02.22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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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운영 표준화로 대국민 서비스 품질 제고

▲ 인증패를 받은 K-water 이학수 부사장 (왼쪽5번째).
한국수자원공사의 콜센터 서비스가 22일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KS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은 K-water가 경영방침인 ‘고객눈높이경영’을 위해 통합상담시스템을 구축하고 KS인증 기준에 대응하는 21개 분야별 사내표준을 제정하는 한편, 전문상담사를 양성해 응대율과 상담품질평가지수 등 분야별 핵심성과지표(KPI) 운영하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것이 성과로 이어지게 됐다는 분석이다.

그동안 K-water는 본사에서 전국 통합 콜센터(1577-0600)를 운영 중이며 수도, 분양, 계약 등 K-water에서 수행하는 업무에 대한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계운 사장은 “K-water 콜센터 서비스에 대한 국가품질인증을 통해 한 차원 수준 높은 고객상담서비스 등 국민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S인증은 산업표준화법에 의해 콜센터 서비스 표준을 준수한 사업장에 부여하는 국가인증(한국산업표준(KS S 1006))이다.

이에 따라 KSA는 품질경영 매뉴얼을 정립하고 서비스 품질경영을 위해 사내표준 제정·관리해 핵심지표 설정, 서비스 운영체계와 인적자원관리 및 운영 전반에 대한 표준화와 절차 확립 등의 부분에서 해당 사업장을 평가하게 된다.

[신아일보] 대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