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더민주 朴 대통령 '생일 축하난' 다시 받기로
청와대, 더민주 朴 대통령 '생일 축하난' 다시 받기로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6.02.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대통령, 현기환 정무수석 '거절' 보고 받고 크게 질책

▲ 박근혜 대통령의 64번째 생일인 2일 오전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박 대통령에게 생일축하 난을 전달하려했지만 청와대 측으로부터 거절당했다. 해당 난이 더민주 당대표비서실에 놓여있다. ⓒ이현민 기자
청와대가 2일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보내겠다고한 생일축하난을 거절했다가 다시 받기로 했다.

이날 더민주당에 따르면 청와대 정무수석실은 더민주 대표비서실로 전화를 걸여 생일 축하 난을 수령하겠다고 전해왔다.

이에 더민주 측은 박수현 비서실장과 김성수 대변인을 통해 청와대에 난을 전달하기로 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무수석이 합의 법안조차 처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축하난을 주고받는 다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고 정중히 사양한다는 뜻을 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법안처리 상황때문에 축하난을 사양했다는 현기환 정무수석의 보고를 받고 크게 질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더민주는 이날 오전 김종인 위원장으로부터 축하난을 보내라는 지시에 비대위원장 비서실에서 오전 9시7분경 '박수현 비서실장이 직접 갖고가겠다'며 청와대 정무수석실에 연락했지만 9시54분경 청와대에서 '정중하게 사양하겠다'는 등 세차례 거부 답변을 받고 축하난을 전달하지 못한 바 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