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신년사] 김건중 경기 양주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2016신년사] 김건중 경기 양주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 신아일보
  • 승인 2015.12.3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건중 경기 양주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2016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꿈과 희망이 풍성한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중국의 성장둔화, 엔저 등의 세계 경제침체와 예상치 못한 메르스 사태, 북한의 DMZ 지뢰 도발과 포격으로 나라 안팎의 어려움이 끊이지 않는 한 해였습니다.

우리시도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 있었지만 많은 성장과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던 한 해라고 생각합니다.

지방규제개혁 추진실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행정자치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조사한 전국 규제지도 발표 결과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홍죽일반산업단지는 수요자 맞춤형 필지분할로 국내 스테인리스 강관(STS) 최대 규모의 길산파이프㈜, ㈜크라운해태제과, ㈜인터엠 등 국내 굴지의 기업이 입주 계약을 체결하여 분양 완료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은현면에는 서울우유 통합 신 공장 건립을 위한 행정 절차를 마무리하고 금년에 착공을 하게 되었습니다.

광적면에는 경기북부 벤처창업 허브를 조성할 예정으로 60여개의 벤처기업이 입주하고 약 5,000여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옛 양주 위상 되찾기’사업의 일환으로 심혈을 기울인 ‘양주 관아지 오백년 르네상스 사업’이 경기북동부 경제특화발전사업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58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옛 웅군의 위상을 되찾기 위한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옥정신도시는 6개 단지가 입주 및 분양을 완료하고 올해도 많은 단지가 분양을 계획 중에 있어 신도시로서의 면모를 점차 갖추어 나가고 있습니다.

전철 7호선 옥정지구 연장사업이 광역철도로 지정되었으며 송추IC와 상수리를 연결하는 국지도 39호선과 구리~포천·양주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공사 중에 있어 열악했던 사회 기반시설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특히, 양주역세권 개발사업이 지난 12월 24일 그린벨트 해제를 위한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의 의결을 득함으로서 양주시가 경기북부의 중심 랜드 마크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무엇보다 지난해 얻은 가장 값진 결실은 “시민 여러분이 보내 주신 한결같은 사랑”이었으며 우리시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거듭 날 수 있는 바위와 같은 큰 힘이 되어 주셨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양주는 2003년 시 승격 이후 지금까지 창의와 열정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만족할 수 없습니다. 미래를 위한 씨앗을 뿌린 것에 그치지 않고 희망의 미래, 행복한 양주를 완성하고자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시작하고자 합니다.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양주시를 만들기 위한 변화와 도전은 어떠한 경우라도 절대 멈춰서는 안 되며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계속 실현해 나가야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016년은 양주가 미래의 희망을 준비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 더 큰 도약을 이뤄내야 합니다.

그 동안 우리가 다져 놓은 경제와 사회적 기반 위에서 지속적인 창조와 혁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더욱 탄탄한 기반을 다지는데 역점을 두고 시정을 펼쳐 나겠습니다.

유·무형의 전통 문화재를 더욱 더 계승 발전시켜 양주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동·서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시민 중심의 안전도시 건설과 복지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 지역 어디에서나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명문학교 육성 프로그램, 으뜸 인재양성 프로그램 등을 확대하여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가 양주로 유입될 수 있도록 교육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지속 추진하고 창조경제 산업과 R&D사업, 첨단산업단지 유치, 그리고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통한 공생발전으로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기반을 조성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분야의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전철7호선 연장사업, 양주역세권 개발사업, 국지도 39호선 확장사업 등의 숙원사업이 본 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을 것입니다.

아울러, 옥정신도시 등 양주로 새 둥지를 트는 시민과 소통으로 화합하고 화합으로 번영하는 희망이 가득한 양주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해 4월에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양주시장재선거가 동시에 치러지게 됩니다.

이번 선거가 공직자의 중립적인 자세 견지와 시민 여러분의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으로 양주시의 큰 일꾼을 뽑는 그 어느 때보다 깨끗한 선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양주시 850여 공직자는 공직의 제일 덕목인 청렴을 최우선적으로 실천하고 시민 여러분들에 대한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양주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는 아름다운 양주를 만들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올 한 해, 양주가 미래의 희망을 준비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 주시고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16년 새해, 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는 행운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거듭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