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선거구획정 협상지연에 "野, 무책임 극치"
원유철, 선거구획정 협상지연에 "野, 무책임 극치"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2.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법·원샷법·테러방지법 정기국회 통과도 촉구

▲ ⓒ연합뉴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7일 내년 4월 총선에 적용할 선거구 재조정을 위한 획정기준마련이 지연되는 데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은 무책임의 극치라는 말 외에 할 말이 없다"고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대좌했지만 합의를 도출하지 못한 양당 대표-원내대표간 협상을 거론하며 "새정치민주연합이 협상장에 불과 20분 정도 있다가 자리를 박차고 나가는 바람에 결렬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야당은 본질인 선거구 획정이 아닌 당리당략적 선거제도 문제를 계속 들고 나왔다"면서 "100m 달리기를 하는데 10m 앞에서 달리겠다는 주장만 거듭하는 상황이었다"고 주장했다.

지역구 의석 확대를 위해 비례대표 의원수를 줄이되 지역구 의석수와 정당 득표율을 연동해 비례대표를 선출해야 한다는 새정치민주연합의 요구를 지적한 것이다.

원 원내대표는 "오는 15일까지 선거구 획정이 되지 않으면 정치 신인의 예비 후보 등록에 혼란을 빚게 되고 1월1일이 되면 (예비)후보 등록이 취소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다"면서 "특정 정당에 이익이 집중되는 선거제도로 초점을 흐리는 야당의 저의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원 원내대표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은 제조업과 수출에 편중된 취약한 구조를 탈피해 한국 경제의 질적 도약을 위한 돌파구"라면서 "여기에 야당이 의료 민영화를 결부시켜 반대하는 것은 지나친 억측"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기업활력제고특별법(일명 원샷법), 테러방지법의 정기국회 처리도 요구했다.

원 원내대표는 또 "노동개혁 5개 법안은 청년 일자리를 비롯한 중·장년 일자리, 근로자 사회안전망 확대 등을 위해 조속한 처리가 필요하다"면서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한 만큼 즉시 논의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