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태 '나는 도전을 통해 진화한다' 출판기념회 성료
하석태 '나는 도전을 통해 진화한다' 출판기념회 성료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5.12.0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양천구시설관리공단 하석태 본부장의 자전적 에세이 '나는 도전을 통해 진화한다' 출판기념회가 지난 1일 양천구 해누리타운 2층 해누리홀에서 열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사회단체회원, 교수, 공무원, 정치인 및 양천 구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출판기념회에서 하석태 본부장은 "삶에서 도전이 반드시 목표한 것을 다 이루는 것은 아니다. 도전을 하다보면 실패할 때도 있지만 도전이 없다면 실패를 통해 얻는 교훈도 애초부터 없을 것"이라며 "출간의 기쁨과 더 많은 의미를 많은 분들과 나누기 위해 출판 기념회를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책에는 나의 가슴이 뛰고 설레게 만드는 도전의 삶과 정치, 양천이 더 좋은 도시, 더 잘 사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방법 등에 대한 나의 생각을 담고자 했다"면서 집필 취지를 밝혔다.

하석태 자전적 에세이 '나는 도전을 통해 진화한다'에는 내 삶은 도전의 연속, 나는 양천바라기, 정치에 약이 되는 쓴 소리, 함께 나누고픈 생각, 언론 속 하석태, 등 다섯 가지 테마로 이뤄져 있다.

저자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나누는 삶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켜보고 싶다는 꿈도 내비치고 있다.

저자 하석태 주요 약력으로는△1958년 충북 충주 출생 △경희대 영어영문학 학사 △경희대 경영학과 겸임교수 △장훈고․세광고 교사 △연세대 외국어학당 강사 △한샘학원 대표강사 △2012년 대선 민주당 문재인 후보 서울시당 공동선대위원장 △하석태 영어학원 대표 △서울시교육청 외국어교육정책 자문위원 △현)양천구시설관리공단 본부장에 근무하고 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