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16~17일 ‘2015 정보과학축제’ 개최
수원, 16~17일 ‘2015 정보과학축제’ 개최
  • 배태식 기자
  • 승인 2015.10.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문화경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미래과학 인재 육성을 위한 ‘2015 수원정보과학축제’를 ICT 산업기술과 로봇 산업을 주제로 오는 16일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2015 수원정보과학축제’는 과학문화경연, 모바일게임, 도전가족대항 골든벨 등 총 57종의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과 학생과학축제 한마당, 전국 정보올림피아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ICT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과 최고의 로봇경연대회인 ‘STEAM CUP’을 새롭게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크라우드 소싱을 기반으로 하는 ICT 융복합 아이디어공모전과 대학생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캡스톤 디자인 페어를 개최한다.

로봇 밀어내기, 스마트 레스큐, 로봇 디자인 콘테스트, 로봇축구 등의 종목으로 구성된 로봇 대회 ‘STEAM CUP’이 열려‘로봇 도시 수원’이미지를 구축한다.

이와 함께 과학체험 존, 게임 존, 시민참여 존으로 구성해 로봇체험, IoT체험, 드론 체험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장으로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2015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국가 미래 전략부문, ICT 융복합 산업 발전 등 수원시의 차별화된 육성사업을 통해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정보과학축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막식은 16일 수원실내체육관 메인무대에서 아이돌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모바일 시범 게임 등 다양한 행사들로 꾸며진다. 폐막식은 이달 17일 오후 5시 같은 장소에서 진행한다.

[신아일보] 수원/배태식 기자 tsba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