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사랑상품권 5% 할인판매 시작
강화사랑상품권 5% 할인판매 시작
  • 백경현 기자
  • 승인 2015.08.1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2일부터 경품 응모권 배부

10월 군민의 날 체육대회서 추첨

인천시 강화군은 강화사랑상품권의 명절 전 5% 할인 판매 기간을 보름 이상 앞당겨 10일부터 5% 할인에 들어갔으며 오는 12일부터 강화사랑상품권 10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경품권을 배부하고 강화군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에서 경품을 추첨해 1등 100만원 등 총 45명에게 1000만원의 강화사랑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그동안 메르스 등 전반적인 경기침체는 관광객의 감소와 소비 지출 억제로 이어져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에게 직격탄이 됐다고 판단했다. 이에 경기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강화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를 개정했다.

조례 개정에 따라 5% 할인 구매 기간을 앞당겨 이날부터 추석전까지 강화사랑상품권을 5% 할인 판매하기로 했다.

이는 기존에 명절전 한 달 전부터 5% 할인 구매할 수 있었던 것을 보름 이상 앞당긴 것이다.

또한 강화사랑상품권 이용고객에 대한 고마움과 홍보차원에서 총 1000만원의 경품 행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경품 추첨은 10월 중 강화군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실시할 계획이며, 경품 응모권은 강화군민의 날 체육대회 2일전까지 받을 수 있다.

이상복 군수는 “앞으로도 ‘나도 좋고’ ‘업소도 좋고’ ‘지역경제도 좋아지는’ 강화사랑 상품권의 판매처 확대 등 다양한 시책을 보완·발전시켜 지역경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화/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