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구리시의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5.07.0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구리시의회는 지난 2일 제5차 본회의를 열고 2014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하고 '제255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구리시의회는 2014 회계연도 결산안 승인에 앞서 시의 관계공무원을 출석시킨 가운데 질의·답변을 통해 결산검사 시 지적된 사항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고 결산서 작성에 착오가 없도록 주의를 촉구했으며, 결산심사 결과를 예산 편성 시에 반영할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2015년도 제3회 일반특별회계 추경안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소관부서 질문답변 심사를 거쳐 불요불급한 경비 26억원을 삭감해 총규모 4531억원의 예산을 확정했다.

시의회는 구리전통시장 공영주차장설치 및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대표발의 박석윤) 등 집행부 제출안건 13건을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처리했다.

신동화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에서 의원 모두가 심도 있는 검토와 철저한 심의를 통해 각종 의안을 잘 처리 할 수 있었다”며 “정례회 기간 중에 발생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로 인해  지역경제와 골목상권이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기초방역작업에 직접 참여하는 등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주신 우리시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