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달라진 함양산삼축제 SNS 홍보 강화한다
확 달라진 함양산삼축제 SNS 홍보 강화한다
  • 박우진 기자
  • 승인 2015.06.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공식블로그 개설… 사업비 2000만원 투입

2020함양세계산삼엑스포를 추진하며 올해 산삼축제부터 확 달라진 모습을 선보이겠다고 공언한 함양군이 달라진 축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산삼축제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hygnsansam)를 개설했다.

25일 경남 함양군에 따르면 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산삼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산삼축제는 ‘산삼의 신비와 함께 천년의 역사문화체험’을 주제로 다음달 30일부터 8월3일까지 5일간 함양읍 상림공원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군은 그동안 공식블로그가 없어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에 적지 않은 제약이 있다고 판단해 지난 1월 초 2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산삼축제 공식블로그 제작에 착수, 최근 완료했다.

‘천년의 숲으로 떠나는 힐링 건강여행!’을 주제로 한 블로그에는 축제준비에 한창인 산삼축제에 관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꼭 한번 찾아가서 ‘힐링하고 싶다’는 느낌이 드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먼저 산삼축제 공식캐릭터 ‘사니와 사미’가 ‘잘 찾아오삼’이라고 인사하는 창을 열면 축제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찾아오는 교통편이 상세히 안내되며 행사장 배치도를 열면 상림숲 일원 행사장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전시·체험·공연 등 개의 프로그램이 요일별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일목요연하게 챙겨볼 수 있다.

또한 이외수 작가의 ‘북 콘서트’(8월1일 오후 2시·다볕당)와 ‘황금산삼을 찾아라’(7월31일~8월2일 오후 4~6시·어린이공원) ‘제1회 크리에이티브 뮤지컬워크숍’(8월1~2일) 등 이번 산삼축제의 가장 ‘핫’한 프로그램은 별도 코너로 소개돼 있다.

특히 이번 산삼축제의 메인 행사 ‘황금산삼을 찾아라’는 게르마늄 황토 축제장에서 산삼을 찾는 스토리텔링 미션을 수행하면 1회 1명에게 산삼모형황금 10돈씩 총 3회 30돈의 황금을 주는 ‘통 큰’ 체험프로그램으로, 회당 500명씩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군 관계자는 “많은 관광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주고 소통하고자 공식블로그를 만들었다”며 “축제가 임박해지면 실시간으로 보완된 내용을 업데이트해 산삼축제의 인지도를 높이며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을 유인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함양/박우진 기자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