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메르스 관련 담화문 발표
이완섭 서산시장, 메르스 관련 담화문 발표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5.06.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완섭 서산시장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이 전국적으로 확산 일로에 있는 가운데 충남 서산시는 예정돼 있던 각종 축제 등을 전격취소 했다.

서산시가 메르스 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가운데 5일 이완섭 서산시장은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다음은 담화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17만 서산시민 여러분!

현재 전국적으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걱정이 앞섭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금까지 발생한 환자는 모두 ‘병원 내 감염’에 의한 것으로 ‘지역사회 감염’에 의한 것은 단 한 건도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우리시는 매일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추이를 살피면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24시간 감시체계를 가동하는 등 메르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일부 확인되지 않은 거짓정보에 현혹되어 불안해하지 마시고 평소대로 성실히 생업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시민 여러분 중에 중동지역 방문자나 메르스 확진자와 접촉한 후 발열·기침·호흡곤란 등 메르스 의심증세가 있으신 분은 신속히 보건당국에 신고하여 지시에 따라주시고, 손 씻기와 양칟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우리시는 시민 여러분의 우려와 걱정을 덜어드리고, 이번 사태가 조기에 수습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