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민·관 합동 메르스확산 긴급 대책회의
부산시, 민·관 합동 메르스확산 긴급 대책회의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5.06.0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역·부산항 등 다중집합장소에 발열감시기 설치

최근 부산에서도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의심환자가 발생했다는 인터넷(SNS)상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시민 불안 요인이 크게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 대책본부는 정경진 행정부시장 주재로 3일 오후 4시 민·관 합동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한다.

부산시는 긴급 대책회의를 통해 △참여 유관기관의 각 기관별 역할 부여, 우선 검역기관의 검역강화로 사전 유입을 차단하고 △의료기관에서는 메르스 관련 환자 응급실 내원 시 타 환자보다 우선 진료 △의심환자 발생 시 보건소 및 시 대책본부로 즉시 신고, 거점병원의 격리조치 등에 있어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유사시 환자 관리의 초동대응 강화에 나섰다.

또한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환자가 확산됨에 따라 부산시에서는 주요관문, 다중집합장소(부산역, 시외버스터미널 등)에 발열감시기를 설치, 보건역량을 총 동원하여 의심환자 조기 진단에 나서기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함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을 통해 무분별한 괴담이나 루머가 확산되지 않도록 차단하고, 시민들께서는 손씻기, 기침예절지키기,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감염예방수칙을 잘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