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II’ 관심 집중
<분양소식>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II’ 관심 집중
  • 강송수 기자
  • 승인 2015.05.0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본주택 오픈 이후 4일간 1만9000여명 찾아
확정 분양가 계약시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
▲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 견본주택 오픈 후 이어진 연휴 4일간 관람객 1만9000여명이 몰렸다. 사진은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 견본주택 집객 내부 모습.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오픈한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의 견본주택에는 연휴기간 집구경에 나선 방문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동탄2신도시 첫번째 민간건설 임대아파트에 대한 많은 관심을 반영하듯 견본주택 오픈 시간 전부터 입구에 방문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이 연출됐다.

견본주택에는 오픈 후 이어진 연휴 총 4일간 1만 9000여명이 몰렸다.

오픈 첫날 점심시간을 이용해 방문해 준 인근 삼성전자 임직원을 비롯해 산업단지 근로자들이 동료들과 함께 방문하는 이색적인 모습도 연출돼 눈길을 끌었다.

견본주택에 마련된 69㎡, 84A㎡, 84B㎡타입 유니트에는 금강주택의 최신평면을 보려는 수요자들로 긴 줄이 늘어섰다.

임대아파트임에도 중소형 4베이 혁신평면이 도입된 점과 넓게 구성된 드레스룸에 대한 인기가 높았다.

이외에도 알파룸, 펜트리 등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특화설계도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는 동탄2신도시 최초로 민간건설사가 선보이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란 5년 이상의 임대기간 이후 구입 여부 결정이 가능한 아파트로 세제혜택이 주어진다.

일반분양 아파트와는 달리 임대 기간시 취득세, 재산세 등을 내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또 임대료 상승에 대한 우려도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와 함께 견본주택을 방문한 주부 이모씨(36)는 “이번에 동탄2신도시 최초로 민간임대 아파트가 분양한다는 소식을 듣고 견본주택 오픈 일을 기다려 왔다”며 “4BAY에 평면도 넓게 잘 나온 것 같고, 새 아파트면서도 임대보증금이 주변 아파트 전셋값보다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분양전환시에도 비교적 저렴한 확정분양가 방식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어 청약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는 확정분양가가 적용된다.

확정분양가란 말 그대로 분양가가 정해져 있는 것으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의 임대기간인 5년 동안 주변시세가 올라도 분양가는 처음 정해진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다.

이는 후에 분양 전환시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확정분양가는 최근 공급된 동탄2신도시 일반분양 아파트 보다 저렴한 3.3㎡당 800만원 후반대부터 시작된다.(84A㎡기준)

지상 25층 10개동으로 이뤄진 판상형 아파트로, 공급되는 주택형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69㎡ 245세대, 84A㎡ 597세대, 84B㎡ 66세대로 총 908세대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상업, 문화, 레저가 복합된 도심 속 수변공원 워터프론트 콤플렉스와 인접해 있어, 인근상업지구(예정)의 다양한 편의시설과 함께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형성할 전망이다.

또한 에코시범단지를 잇는 녹지공원과 연계한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인근에 신리천, 수변공원, 근린공원 등 자연환경이 생활권 내에 조성돼 이와 연계된 오픈스페이스로 단지를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교육여건 및 교통망도 우수해 젊은 부부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가 조성 예정되어 있고,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하하다.

개통예정에 있는 KTX(2016년)·GTX(2021년) 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및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수월해 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471-3에 위치했다.

청약접수는 지난 6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접수는 7일, 2순위 8일 실시하며, 당첨자발표는 15일, 계약접수는 오는 20일~22일 진행한다.

입주는 2017년 하반기 예정이다.

(문의번호 1899-5733)

[신아일보] 화성/강송수 기자 ssk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