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2014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시' 직무연수
금산교육지원청, '2014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시' 직무연수
  • 길기배 기자
  • 승인 2015.02.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알권리보장 정부3.0과 함께

충청남도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회원)은 공공기록물 보존, 활용과 소중한 기록유산을 후대에 전승하고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2015년 기록물 관리 운영 계획을 수립에 의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기록물관리 지침에 의한 실무 전반', '2015년 원문정보공개 서비스 시행에 따른 안내', '통학차량 도로교통법 개정 주요 내용 안내'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연수는 천안교육지원청 기록연구사 김대현 강사가 기록물시스템에 의한 검색 및 활용 방법과 기록물관리 지침에 대한 실무 전반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해 기록물 관리체계 기반을 마련했다.

또 한정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기록물 재난에 대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했다.

또한 오는 3월2일 이후 교육지원청 및 학교에서 생산된 문서 중 공개에 분류된 문서는 원문정보공개 정부3.0 대국민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공개 포털사이트(http://iadmin.open.go.kr)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회원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개방과 공유를 통한 정부 3.0 구현의 정보 공개 확대를 적극 추진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기록물관리 및 원문정보공개로 대국민 서비스 제공이 실현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금산/길기배 기자 gbki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