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업계에 따르면 티볼리의 누적 계약 대수는 이달 10일 기준 8000대를 돌파했다. 지난달 13일 출시된 이후 한 달도 안돼 거둔 성적이다.
이 기세라면 설 연휴 전 9000대, 이달 말까지 1만대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쌍용차의 올해 티볼리 국내 판매 목표는 3만8500대로, 지난달 13일 출시된 지 한 달 반 만에 연간 목표량의 4분의 1을 달성하게 되는 셈이다.
주문량이 몰리다보니 공급이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지금 계약을 하면 평균 두 달은 기다려야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티볼리는 평택 공장 조립1라인에서 코란도C와 함께 생산되고 있다. 쌍용차는 현재 평일에는 잔업을, 주말에는 특근을 통해 물량을 조달하고 있지만 역부족인 상황이다.
쌍용차 측은 "코란도C도 잘 팔리고 있기 때문에 적정 생산량을 유지할 수밖에 없다"면서 "그래도 티볼리 생산량을 늘려 가급적 고객들의 대기 시간을 줄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이효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쌍용에서 내년에 출시되는 신차 티볼리가 많이 팔려서 함께 일하던 직원들을 해고할 수 밖에 없었던 회사가 안정되고, 해고되었던 분들도 다시 복직되면 정말 좋겠다"며 "그렇게만 된다면 티볼리 앞에서 비키니입고 춤이라도 추고싶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따라 실제로 이효리의 공약이 이뤄질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한편 티볼리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덕분에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티볼리의 가격은 1635만∼2347만원선의 합리적인 가격에 SUV 고유의 높은 공간 활용성,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했다.
쌍용차는 6월께 디젤 모델, 내년 초 파생모델인 롱바디(long body)를 출시해 현재의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아일보] 전민준 기자 mj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