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광주 오포추자지구 ‘서희스타힐스’ 관심 집중
<분양소식> 광주 오포추자지구 ‘서희스타힐스’ 관심 집중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5.01.1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선전철·자동차전용도로 등 교통호재로 서울 진입 편리
▲ 광주 오포 추자지구 서희스타힐스가 복선전철·자동차전용도로 등 교통호재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도권 중에서 접근성과 생활, 자연 등의 뛰어난 환경성으로 가장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경기도 광주는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위례~신사 연장선,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등의 교통망 확충은 물론 대규모 택지개발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부동산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광주지역 일대 1만2000여 세대 신도시급 주거타운 조성

태전1~7지구, 고산1~3지구, 추자지구로 이어지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의 기대감으로 주변이 들썩이고 있다. 주변의 장지지구, 문형지구와 맞물려 수도권 동남부의 핵심주거지로 변모할 것으로 예상돼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오포읍 일대는 광주시 ‘2020도시기본계획’에 따라 개발되는 광주시 시가화 사업의 직접적인 수혜지역이다.

-도로·복선전철 등 다양한 교통망 개선 호재

대규모 택지개발의 호재에 이어 새로운 교통망 확충계획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태전~고산~추자지구는 향후 생활인프라 개선과 함께 풍부한 지가상승 요소로 높은 시세차익이 예상된다.

성남 판교에서 여주시까지 총 57km(이매~삼동~광주~쌍동~곤지암~신둔~이천~부발~여주 능서)를 잇는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이 2016년 개통되면 판교에서 여주까지 40분대로 가능해진다.

성남 여수동부터 광주, 이천(장호원읍)을 잇는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는 2017년 개통되면 강남에서 이천까지 30분만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2021년 개통예정인 총연장 129.1km(구리~용인~안성~천안~세종)의 제2경부고속도로와 성남수정구 창곡동~중원구 상대원동 하이테크밸리~광주시청~광주역~오포읍을 연결하는 위례~신사 연장선이 2025년 개통되면 서울 강남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신도시급 주거타운, 오포 추자지구에 605가구 첫 공급시작

오포 추자지구 서희스타힐스는 단지 바로 옆에 제2경부고속도로 오포IC는 물론 위례~신사 연장선 오포역이 단지 가까이에 조성될 예정이라 교통호재의 최대수혜지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3층~지상23층 8개동, 총 605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 84㎡로 구성되며 전세값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단지 앞 오포초등학교는 물론 오포도서관, 중·고등학교가 인접하고 있으며 분당의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오포 추자지구 서희스타힐스는 판상형과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 4Bay혁신설계로 채광 및 통풍, 조망권이 뛰어나다. 단지 밖은 어린이공원과 소공원, 단지 안은 특화된 테마공원과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지난 16일 오픈한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01-13번지에 마련했다.

[신아일보] 광주/정재신 기자 jsch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