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평생학습관, '2015 겨울방학특강' 개강
서부평생학습관, '2015 겨울방학특강' 개강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5.01.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부평생학습관(관장 남상현)은 지난 6일 기초 영어 회화 등 28개 강좌 320여명 유아를 비롯해 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2015년도 겨울방학 특강을 개강했다.

서부평생학습관에 따르면 겨울방학 특강은 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지역 내 유아, 초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다방면의 영역을 개발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니어스 보드게임, 놀이수학 등 지능놀이와 교구활동으로 아동의 정서와 두뇌계발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내가 제일 잘나가(방송댄스), 과거에서 온 놀이(전래놀이한마당), 키컸으면!키컸으면(유아체육) 등 추운 겨울 날 활동성을 유지해 체력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은 어린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이번 겨울방학에는 학습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유아나 학생 프로그램 위주였던 예년과 달리 성인 대상 프로그램도 개설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자신감과 사교성 증진을 위한 커피 한잔의 여유(핸드드립),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응용 가능한 life tip 공예 등이 눈길을 끈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지역 내 유아, 초등학생 및 성인들이 보다 더 알차고 풍성한 겨울방학이 보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