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
[신년사]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3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2015년에는 제3기 방송통신위원회가 비전으로 제시한 '국민에게 행복을 주고 신뢰받는 방송통신'을 본격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공적 책임을 다하는 공정한 방송 환경의 확립입니다.

공영방송이 역할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우선 수신료가 주된 재원이 돼야 하므로 수신료 현실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공영방송이 그 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다른 방송사들도 더 높은 수준의 공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또 방송사업의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개선해 올바른 방송이 행해지도록 유도함과 동시에 실효성 있는 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방송 품격 제고를 위해서도 노력하겠습니다.

방송광고 시장의 경쟁력 회복과 활성화를 위해 충분히 의견을 수렴하고 면밀히 검토해서 합리적인 방송광고 제도 개선을 이뤄내겠습니다.

방송광고 제도개선으로 창의성이 발휘된 광고가 많이 제작 유통돼 방송광고시장뿐만 아니라 질 좋은 콘텐츠 제작과 방송 서비스 활성화로 이어져 창조경제 구현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국민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방송·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방송통신 시장에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경쟁과 상생의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방송통신시장에 대한 효율적인 모니터링과 조사를 통해 건전한 시장질서가 확립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통신시장에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을 정착시키고 시장 동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 더이상 이용자를 차별하는 불법 지원금 경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말기 출고가 인하 및 요금·서비스 경쟁을 통해 가계통신비가 절감되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또 방송통신 이용자가 부당한 차별을 받거나 허위·과장광고나 과도한 위약금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점검하고 시장 왜곡을 바로 잡아갈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인터넷상의 불법 유해정보 및 사이버 폭력 방지를 위한 건전한 인터넷 문화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저소득층 장애인과 스마트 미디어 취약 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접근권도 강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