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막살인' 박춘봉 오늘 현장검증 실시
'수원 토막살인' 박춘봉 오늘 현장검증 실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4.12.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 팔달산 토막살인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13일 오전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의거, 피의자 박춘봉(55·중국 국적)의 얼굴을 공개했다.(사진=경기지방청 수사본부)

수원 팔달산 토막살인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17일 피의자 박춘봉에 대한 현장검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장검증은 오전 10시 박이 피해여성 김모(48·중국 국적)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1차 훼손한 것으로 추정되는 수원 매교동 주거지에서 시작됐다.

경찰은 이어 교동 반지하방, 수원천변, 팔달산(2곳), 오목천동 야산까지 총 6곳에서 현장검증을 진행한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검증 장소가 6곳이어서 오늘 안에 끝내지 못하면 내일까지 이틀에 걸쳐 현장검증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기동대 등 2개 중대와 형사 등 230여명을 배치했다.

경찰은 오는 19일까지 수사를 마무리하고 검찰에 사건을 송치할 계획이다

한편 박은 지난달 26일 매교동 전 주거지에서 동거녀 김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팔달산 등에 유기한 혐의로 구속됐다.

박은 전 주거지에서 김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일부 훼손했다. 이어 반지하방으로 남은 시신을 옮겨 훼손했다.

수원천변은 시신의 살점 등이, 팔달산 2곳은 각각 다리와 상반신 등이 발견된 곳이며 오목천동 야산에서는 머리와 장기를 포함한 대부분이 발견됐다.

[신아일보] 수원/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