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차차 흐려져 밤부터 눈·비
[오늘날씨] 전국 차차 흐려져 밤부터 눈·비
  • 온케이웨더
  • 승인 2014.12.1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충청남도, 전라남북도, 제주 산간 폭설 대비해야”
월요일인 오늘(15일)은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구름 많다가 점차 흐려져 낮에 서울·경기도, 강원도영서, 충청남도 지방으로 확대되겠다. 밤에는 그 밖의 지방에서도 비나 눈이 내리겠다.
 
민간 기상업체 케이웨더는 “내일(16일) 아침까지 기온이 낮은 중부 내륙과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에도 늦은 밤에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청남도, 전라남북도와 제주도산간에는 또 다시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예보했다.
 
* 예상 적설(15~16일 오전)
   - 경기동부, 강원도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 : 5~10cm(많은 곳 강원산간 20cm이상)
   - 서울·경기도, 충청북도, 경북중부 : 2~5cm
   - 강원도영동, 충청남도, 전라북도, 경북남부, 경남서부내륙 : 1~3cm
 
 * 예상 강수량(15~16일 오전)
   - 전국 : 5~20mm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2℃, 대전·대구 6℃, 부산 9℃, 제주 11℃로 전국이 0~11℃의 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고,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3.0m로 일겠다.
 
한편 기압골의 영향으로 16일(화)에는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리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모두 그치겠다. 19일(금)과 20일(토)에는 다시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해기차로 인해 발생한 눈구름대가 유입되면서 16~18일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자주 내리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만 많겠다.
 
김태환 온케이웨더 기자 kth1984@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