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제동 걸린 공무원연금 개혁에 여론전 강화
與, 제동 걸린 공무원연금 개혁에 여론전 강화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4.11.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계 전문가 초청·홍보물 배포 등 대국민 설득 나서

[신아일보=박에스더 기자] 새누리당은 27일 당이 제안한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관련해 연내 추진이 제동이 걸리자 대국민 여론전을 강화하고 나섰다.

앞서 여당은 내년도 예산안 처리를 목표로 추진해왔지만 안행위에서 야당의 반발로 무산되자 연내 법안처리가 사실상 물건너 간 모양새다.

특히 김무성 대표가 추진한 당·정·노 실무회의에 우군인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이 떨어져 나가면서 개혁 추진의 동력도 상당히 떨어진 상태다.

또한 야당은 사회적 합의체 구성이 선제돼야 한다며 구체적인 안을 제시하지 않고 있고, 시기도 내년 4월쯤으로 예정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여당에서도 충분한 여론 수렴을 거친 후 내년 초 처리하자는 주장이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라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따라서 새누리당은 야당에 조속히 개혁안을 제시하라며 촉구하는 동시에 야당이 요구하는 사회적 기구 구성에는 동의하지 않았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은 역대 정권이 추진하다가 결국 포기한 시대적 과제”라며 “새정치연합은 제1야당의 면모에 맞게 노무현 정권에서도 강력하게 하다가 실패한 경험을 생각해 대안을 당당히 내놔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연금 개혁을 수술에 비유하자면 어디를 어떻게 절개하는 등의 결정은 전문가인 의사의 몫”이라면서 “지금 야당이 사회적 대타협 기구를 만들자는 주장은 온당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꽉 막힌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새누리당은 대국민 직접 설득하는 방식으로 방향을 틀었다.

당은 미래세대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가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공무원연금 개혁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우선 당 공무원연금개혁 TF는 28일 국회에서 학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토론회를 개최한다.

또한 지난 13일부터 전국 17개 시·도당과 246개 당협위원회에 '공무원연금 적자 향후 10년간 53조원, 국민 세금으로 부담해야 합니다'라고 적힌 홍보 현수막을 제작 배포해 각 지역 주요 장소에 걸도록 했다.

아울러 홍보 책자를 발간하고 일반 국민에 배포하는 동시에 지난달부터 연쇄적으로 열고 있는 당원 교육 행사에도 주요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공무원 여론을 의식해 홍보 활동에 미온적인 지역이 없도록 김 대표의 특별 지시로 현수막과 홍보책자 배포 현황에 대해서도 수시로 점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