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준회 아이콘 '4번째 멤버' 확정… 과거 '스타킹' 13세 마이클잭슨 화제
구준회 아이콘 '4번째 멤버' 확정… 과거 '스타킹' 13세 마이클잭슨 화제
  • 온라인 편집부
  • 승인 2014.11.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준회(17)가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새 보이그룹 '아이콘(IKON)' 새 멤버로 합류한다.

4일 자정 YG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믹스앤매치(MIX & MATCH)'에 이미 확정된 멤버 비아이, 바비, 김진환에 이은 4번째 멤버로 구준회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YG 공식 블로그는 서바이벌의 관문을 뚫은 첫 멤버를 확인하기 위한 팬들의 접속으로 서버가 다운되기도 해 '아이콘'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4번째 멤버 구준회는 2012년 4월 YG 연습생으로 합류, 약 2년 6개월간 가수데뷔를 준비해왔다. 과거 서바이벌 오디션 '윈 : 후 이즈 넥스트(WIN : Who Is Next)'에서 WIN B팀으로 끼와 재능을 선보였다.

앞서 그는 지난 한중일 글로벌 투표에서도 한국과 중국에서 1위, 일본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로써 '아이콘'에 합류하기 위해 남은 연습생은 송윤형, 김동혁, 정진형, 정찬우, 앙홍석 등 5명이다. 이 중 3명만이 '아이콘' 멤버로 합류할 수 있게 됐다.

오는 5일 자정에는 두 번째 합격자가 잇따라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6일 자정 세번째 합격자가 발표되고 마지막 합격자는 Mnet '믹스앤매치' 마지막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편 구준회는 SBS 예능프로그램 'K팝스타'를 통해 중3이라는 어린나이에도 실력을 인정받았고 SBS 예능프로그램 '스타킹'에 '13세 마이클잭슨'으로 출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