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두환 일가 재산 50만 달러 추가 압류
미국, 전두환 일가 재산 50만 달러 추가 압류
  • 전호정 기자
  • 승인 2014.09.0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씨 며느리 펜실베이니아주 소재 회사 투자금"
▲ 전두환 전 대통령

[신아일보=전호정 기자] 미국 정부가 전두환 전 대통령 며느리의 투자금 50만 달러를 압류했다. 이 돈을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가 빼돌린 부패 자금을 보고 몰수한 것.

미국 법무부는 전날 펜실베이니아주 동부지방법원으로부터 몰수 영장을 발부받아 전 씨의 며느리가 미국 동부 펜실베니아주의 한 회사에 투자한 50만 달러를 압류했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법무부는 5억원 상당의 이 돈을 부패와 연루된 자산으로 지목했다.

미국 정부는 앞서 지난 2월 전씨의 차남 재용씨 소유의 주택 매각 대금 72만여 달러를 몰수해 현재 소송이 진행 중이다. 이번 압류 조치에 따라 미국 정부가 전씨 일가로부터 몰수한 금액은 120만 달러를 넘어섰다.

미 법무부는 그러나 50만 달러의 소유주인 전 씨의 며느리의 실명과 어떤 회사에 투자했는지 등은 밝히지 않았다.

법무부 형사국의 콜드웰 차관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전 전 대통령은 재임 중 2억 달러가 넘는 뇌물을 받아 유죄 판결을 받았다"며 "그와 친척들이 부패 자금의 일부를 한국과 미국에서 조직적으로 세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외국의 부패한 관리나 그 관리의 친척들이 미국의 금융 체계를 자금 도피처로 삼는 행위를 용납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압류한 자산은 정식 소송을 거쳐 몰수할 수 있고, 몰수 자금은 미국 법원의 승인이 나면 한국 정부로 반환된다.

<사진=SBS뉴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