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근 사천시장, 청렴 서한문 발송
송도근 사천시장, 청렴 서한문 발송
  • 사천/김종윤 기자
  • 승인 2014.07.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목표 전국 10위권·경남 1위 달성 목표

 ▲ 송도근 경남 사천시장
[신아일보=사천/김종윤 기자] 경남 사천시 송도근 시장은 2014년 청렴도 목표 전국 10위권, 경남 1위 달성을 위해 민선 6기 출범에 따른 청렴의지를 담은 서한문을 민원인과 공무원에게 발송했다.

송 시장은 내부 메신저와 새올행정시스템(공직자 내부업무시스템)을 통해 전 공무원들에게 서한문을 전달하면서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헌신적인 태도가 시민의 시정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이 되며 스스로 청렴도를 높이고 자긍심을 가질 때 우리시의 품격도 높아지고 공직사회에 대한 시민의식도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시를 방문한 민원인에게는 민선 6기 시정지표를 '시민이 먼저입니다'로 정한 것은 군림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희망사천을 열어가겠다는 약속이며, 공직자가 청렴하고 깨끗해야 사회가 발전할 수 있기에 부패에 대해서는 공직배제 등 엄벌주의를 반드시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 청렴한 사천시를 만들기 위해서 공직자에게 금품·향응을 제공하거나 시민에게 불친절한 공무원이 있다면 즉시 신고하는 등 시민들의 성원과 동참이 절실히 필요함을 강조했다.

송도근 시장은 "청렴한 사천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공직자는 어떤 경우든 청렴하고 깨끗해야 하며, 시민들의 자세는 우리 공직자에 대한 신뢰도에 좌우되므로 시민들을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대해 시민에게 봉사하는 시정, 깨끗하고 투명한 시정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시민 만족 시정을 위한 도약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