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
상주시,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
  • 경북취재본부
  • 승인 2014.04.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설명회…국회의원등과 공조체제 구축

▲ 상주시청 소회의실에서 2015년 지역발전특별회계 및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사업설명회가 개최되고 있다.

경북 상주시가 2015년 지역발전특별회계 및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도의원이 함께 공조체제를 구축, 국비 확보를 위한 사업설명회가 지난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설명회는 지역 현안사업 발굴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인 김종태 국회의원과 상주시가 공조체제의 중요함을 인식하고, 중앙부처 예산편성에 대비한 선제적 준비와 대응차원에서 마련됐다.

또 설명회에 참석한 김종태 국회의원 사무실 최성용 보좌관과 지역 도의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상주시 신청사업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2015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상주시는 지난해 1,436억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둔데 이어,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상주 수상레저센터 조성사업' 등 총 26건에 사업비 1,502억원의 지특사업과, 농업관련 '국립 말산업연구소' 등 9건의 국가기관 유치사업에 대해서 민인기 부시장 주재로 2015년 지역발전특별회계 및 국가기관유치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연초부터 2015년도 국가지원예산 확보대상사업에 대해 중앙부처 방문단을 구성하고 관련 부처 방문을 통해 지역현안 사업의 타당성과 당위성에 대한 사업 설명과 의견 교환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등 국비확보와 행정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