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랜드·패밀리호텔 의정부에 건립
뽀로로 랜드·패밀리호텔 의정부에 건립
  • 의정부/김병남 기자
  • 승인 2014.04.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오늘 ㈜아이코닉스, GMG 등과 MOU) 체결

[신아일보=의정부/김병남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산곡동 396번지 일원 56만3000㎡ 규모의 개발제한구역 지역현안사업부지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 이어 뽀로로 테마랜드와 패밀리호텔이 조성될 전망이다.

안병용 경기도 의정부시장은 지난달 12일 신세계사이먼과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에 대한 투자의향서 체결에 이어 오는 18일 의정부시청 상황실에서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이사와 ㈜GMG 이장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뽀로로 테마랜드 및 패밀리호텔 조성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뽀로로, 타요 등 국내 최고의 유명 캐릭터 및 콘텐츠 개발력을 보유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전문기업으로 뽀로로파크는 현재 일산 킨텍스, 잠실 롯데월드,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등에서 성황리에 운영 중으로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의정부시 지역현안사업부지에 5만㎡(약 15000평) 규모로 뽀로로 테마랜드를 조성하기로 했다.

이는 그동안 ㈜아이코닉스에서 운영해온 방식을 탈피해 아이코닉스가 보유한 뽀로로, 타요, 치로 등과 현재 개발중인 캐릭터를 테마별로 배치해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테마랜드를 건립·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GMG는 우리나라 온·오프라인 골프 유통 전문기업인 ㈜골프매니지먼트와 의료, 미용·성형, 줄기세포 연구 사업을 하는 ㈜디올메디바이오와 합작으로 설립된 호텔경영회사로 1만㎡(약 3000평)의 규모로 가족중심의 숙박을 통해 여가, 실내골프, 키즈파크 등 복합 문화시설을 이용하면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가족 테마 호텔을 조성하기로 했다.

안 시장은 “의정부시에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과 더불어 이번 MOU를 통해 유아 및 어린이들이 우수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뽀로로 테마랜드를 조성하고, 이로 인해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을 수용하기 위한 패밀리호텔을 유치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세수 증대 등 우리시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