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법원산단 조성 본격화
파주 법원산단 조성 본격화
  • 파주/이상길 기자
  • 승인 2014.03.0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현대건설과 양해각서 체결
▲ 파주시는 현대건설과 법원산단 조성 및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신아일보=파주/이상길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현대건설과 손잡고 파주법원산단 조성과 발전사업 추진에 나선다. 현대건설의 참여로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법원산단의 본격적인 개발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달 27일 법원읍 율곡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현대건설과 파주법원산단 조성 및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로 현대건설은 법원산단 내 민자사업으로 천연가스발전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산업단지 조성과 발전사업 추진시 관내업체 이용과 직원채용시 지역주민 우대, 봉사활동 프로그램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시는 산업단지 및 발전사업 생산유발효과 1조8400억원과 건설인력 연간 25만명, 운영시 2400백명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인재 시장은 “파주에 첫발을 내디딘 현대건설이 발전사업을 시작으로 현대자동차그룹 여러 분야의 사업이 파주에 유치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체결식에는 이인재 시장, 현대건설 정수현 대표이사, 박찬일 시의회 의장과 이성철 법원읍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법원읍 사회단체장, 산업단지 조성 및 발전사업 유치를 희망하는 법원읍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