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양원~승부 비경길’ 개통
봉화군 ‘양원~승부 비경길’ 개통
  • 봉화/강정근 기자
  • 승인 2013.11.2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소리 따라, 기찻길 따라’ 첫걸음 걷기 행사
▲ 박노욱 봉화군수가 지난 22일 낙동강 세평하늘길(양원승부비경길) 개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북 봉화군의 오지역인 양원역에서 지난 22일 낙동강 세평하늘길(양원승부비경길) 개통식 및 첫걸음 걷기 행사가 개최됐다.

지난 6월 요르그알레딩 주한 스위스 대사가 걸었던 분천에서 양원까지(7.2km) 체르마트길 개통에 이어 양원역에서 승부역까지 5.6km의 협곡구간에 조성된 탐방로를 걷는 이번 행사는 봉화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 단체장과 지역 언론사,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원승부비경길’은 임기역과 승부역까지의 ‘낙동강 세평하늘길’(32km)구간 중 양원역과 승부역을 잇는 5.6km구간 이다.

본 탐방로는 협곡열차의 전국적인 흥행과 더불어,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인프라 확충의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깊고 험준한 협곡사이에 조성된 탐방로에는 철길 이외에는 접근할 방법이 없어 아직까지 사람들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자연 본연의 순수한 아름다움이 영동선과 함께 운치 있게 어우러져 있다.

전 구간에 걸쳐 흐르는 낙동강 줄기의 물소리와 빽빽하게 우거진 나무 내음, 그리고 간간히 지나는 열차의 기적소리는 휴식을 찾는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해 보인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이번 생태탐방로 조성을 통해 협곡열차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우리지역의 청정한 자연환경을 널리 홍보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협곡열차와 연계한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장기적으로 국내 제일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