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학원들, 학교폭력 예방 맞손
김천시-학원들, 학교폭력 예방 맞손
  • 김천/이정철 기자
  • 승인 2013.11.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연대 통한 포괄적 협력관계 구축
▲ 지난 8일 박보생 김천시장, 신창원 김천시학원연합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학교폭력 예방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김천시와 김천시학원연합회가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학원과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힘을 합쳤다.
양 기관은 지난 8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박보생 김천시장, 신창원 김천시학원연합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학교폭력 예방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폭력 문제가 법사회적 접근이 필요한 사안으로 사회적 관심 확대와 문제해결을 위한 공동대응이 필요하다는 입장에서 추진했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으며 △학교폭력 예방 상담기법 교육 실시 △학교폭력 예방 학원 지정서 부착 △학교폭력 예방·근절을 위한 지원체제 확립 및 부적응 학생 지도 △문제학생 및 요보호학생 발생 시 관계기관 통보 협조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시의 청소년 보호 활동에 학원연합회가 동참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청소년이 즐겁게 학교를 다니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창원 김천시학원연합회장은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에 대해 협의하고 청소년의 인권이 보호되고 건전한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혔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식을 체결함에 따라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발굴·실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