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하면 붕장어, 붕장어하면 연화리’
‘기장하면 붕장어, 붕장어하면 연화리’
  • 부산/김지현 기자
  • 승인 2013.10.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제9회 기장 붕장어 축제 26일 팡파르

기장군은 오는 26~27일 양일간 기장군 기장읍 연화리에서 ‘제9회 기장붕장어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장하면 붕장어! 붕장어하면 연화리!’라는 슬로건 아래 기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참여거리를 제공, 기존과는 차별화된 축제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며, 26일 오후 8시부터 부산불꽃축제현장의 이원화 생중계를 실시해 광안대교를 무대로 펼쳐지는 부산불꽃축제의 아름다운 멀티 불꽃쇼를 기장 연화리 바닷가에서 영상을 통해 구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가질 예정이다.
첫날인 26일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거리풍물패, 사물놀이패의 신바람 한마당 공연에 이어 부산 젊은 청년들이 만들어 가는 ‘플래시 몹’ 거리 창작퍼포먼스를, 오후 2시에 개막식에서는 문화관광부 해외지원 공연팀인 야단법석의 ‘2013 붕장어 축제 성공과 안녕을 기원하는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화려한 서막을 열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과 연화리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장붕장어 가요제, 해피앙상블 축하공연, 80·90 청춘나이트 쇼 등으로 신나는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축제 이틀날인 27일은 품바축제, 마구마구콘테스트 (MC : 개그맨 코봉이 장재영) , 쑈! TV 유랑극단, 2013년 기장붕장어 축제 불꽃쇼 등 넘치는 축하공연으로 참여 시민들과 모두 ‘함께 비상하며 함께 소통하는’ 열띤 축제마당을 펼칠 것이다.
특히 ‘붕장어’를 주제로 연화리 길따라 스탬프랠리, 깜짝 수산물 경매, 기장붕장어 어항이벤트(맨손으로 물고기잡기), 기장붕장어 아지매 팔씨름대회, 기장붕장어 창작식품 경연대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에 따른 푸짐한 경품들이 준비돼 있다.
이어 ‘연화리 맛깔 음식 맛 코너’와 ‘만원의 행복 코너‘를 준비해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기장붕장어를 맛볼 수 있어 가벼운 가을 나들이로 축제장을 찾는다면 아름다운 기장바다와 맛있고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를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감동적인 경험을 선사받게 될 것이다.
문의는 기장붕장어축제 추진위원회 사무국(051-724-0887)으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