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안산서 하나 되는 화합체전’
‘행복한 안산서 하나 되는 화합체전’
  • 안산/문인호 기자
  • 승인 2013.09.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27~30일 ‘제2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개최

‘제2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27일부터 30일까지 77만 안산시민과 1200만 도민이 화합하는 생활체육인들의 한마당 축전으로 안산시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전은 경기도 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산시생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도종목별연합회가 주관하며, 31개 시·군 선수단 및 임원 1만7000여명이 참여하고 20개 종목을 안산 와~ 스타디움을 비롯 37개소 경기장에서 펼친다.

시는 지난 3월부터 대축전 준비를 위한 T/F팀을 구성하고 ‘비상하는 안산의 꿈, 하나되는 경기의 힘’의 슬로건과 ‘행복한 안산에서 하나 되는 화합체전’이라는 표어를 정하고 대축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왔다.

특히, 종목별 경기장의 경우 인라인스케이트 경기장이 국제규격에 미달돼 도비 8억 5천만원을 지원받아 경기장을 새롭게 확장했으며, 궁도장, 족구장 등 미비한 경기장에 대해 보수공사를 해 경기하는데 지장 없도록 준비했다.

개회식은 28일 사전행사,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 등으로 구분해 실시한다.

이날 사전행사에는 지역문화, 예술단체 공연, 군문화공연 등이 진행하며, 식전행사에 관람객 레크레이션, 생활체육 퍼포먼스, 인기가수 공연 등을 진행한다.

공식행사에는 31개 시·군 선수단 입장식을 선두로 국민의례, 개회선언, 대회기 게양, 환영사, 치사, 동호인의 다짐, 선수단 퇴장 순으로 진행되며, 엠블랙, 제국의 아이들, 2AM, 인순이, 신유 등 최정상급 스타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펼쳐지며, 관람객에게는 경품권 추첨을 통해 자동차, 노트북, LED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압력밥솥, 자전거 등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28일과 29일에는 와~스타디움 중앙광장에서 경기도 홍보관, 안산시관광홍보관, 대회홍보관 등 홍보전시관 분야, 학생동아리 댄스대회, 동별노래자랑, 친선축구대회, 페이스페인팅, 대축전 그림그리기 대회 등 화합마당 분야를 펼친다.

이어, 다문화 체험, 다문화음식 등 다문화축제 분야, 검진관, 교육관, 체험관, 홍보관 등 건강축제 분야, 스포츠 스타와 만남, 이색 자전거 체험, 뉴 스포츠 체험, 전통 종목 체험, 스포츠 체험 및 볼거리 분야가 준비한다.

폐회식은 30일 상록수체육관에서 문화공연, 수상팀 앙코르 공연 등 식전행사와 시상, 폐회사, 차기 개최지 발표, 대회기 전달, 환송사 등 공식행사로 개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축전은 안산시민과 경기도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대축전, 건강증진과 체력증진을 통한 화합과 우정의 대축전, 안산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축전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