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민 화합한마당 ‘대야문화제’ 개최
합천군민 화합한마당 ‘대야문화제’ 개최
  • 합천/조동만 기자
  • 승인 2013.09.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각종 경연대회·체험행사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신라 삼국통일의 전기를 마련한 충신 죽죽장군을 기리고 군민과 재외향우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제29회 대야문화제를 오는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5일간 합천읍 일원에서 개최한다.
본 축제는 제24회 군민의 날 기념 및 제32회 군민체육대회를 겸하며 27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옐로우페스티벌과 블루페스티벌, 성인층을 위한 레드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공연행사가 펼쳐지며, 경연대회로는 풍물경연대회, 요리경연대회, 황가람그림그리기대회, 영어말하기대회 등이 열린다.
또한 목공예체험, 다문화알림이, 야생화동호회·연묵회·문인화회 회원전 등 체험행사와 전시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민한마당 축제이자 최대 이벤트 중 하나인 전야제는 30일 오후 7시 군민생활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읍면별 노래자랑 및 유명가수 초청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10월1일 본행사일에는 8시부터 시가행진 및 가장행렬, 군민의 날 기념식, 군민의 장 시상식을 가진 뒤 오후부터 읍면별 체육경기 및 민속경기를 읍면대항으로 펼친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 축제인 대야문화제가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