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사회공헌재단, 조손가정 아동 ‘With You 사랑의 건강검진’ 실시
DGB사회공헌재단, 조손가정 아동 ‘With You 사랑의 건강검진’ 실시
  • 권성우 기자
  • 승인 2013.08.2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하춘수)24 대구·경북 지역 조손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With you 사랑의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부모의 돌봄이 없이 생활하고 있는 조손가정 아동·청소년들의 성장과정을 직접 돌보는 `DGB 조손가정 토탈 케어(Total Care)’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소재 세명병원과 효성병원에서 무료로 검진을 시행해 나눔에 동참했다.
 
1차적으로 이날 건강검진에 참석한 20여명의 학생들은 몸의 영양상태를 비롯한 신장기능, 당검사 등 24개 항목에 걸친 종합건강검진을 받았으며, 연내 방학을 이용해 총 80여명의 청소년들이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예정이다.
 
`DGB 조손가정 토탈 케어(Total Care)’ 사업은 대구은행을 포함한 DGB금융그룹 직원(멘토)이 대구 지역의 조손가정 아동/청소년(멘티) 93가구 118명과 1:1 자매결연을 맺고 생활과 교육, 건강, 문화 등 전 분야에 걸쳐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단순 일회성 사업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멘티(아동)가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돌보며 부족한 가족의 기능을 충족 시켜준다는 목표로 용돈 관리를 통한 금융경제교육, 프로야구와 예술행사 관람, 학습지도, 장학금 지급 등 전 분야에 걸친 실질적인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춘수 이사장은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성장기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을 꼼꼼히 체크해 혹시 모를 질병을 대비하고, 더욱 건강히 자라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본 건강검진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히면서 멘티(아동)들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취약한 부분을 적극 지원해주는 한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밖에도 DGB금융그룹은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쪽방촌 주민 폭염물품, 교도소 재소자 삼계탕 , 노숙인센터 급식 주거안정비, 지역아동센터 여름방학 물놀이 캠프 후원, 말복 삼계탕 나누기 행사 등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이 무더운 여름을 잘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