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오 키즈구스토’ 온라인 사전 예약
‘아시오 키즈구스토’ 온라인 사전 예약
  • 남양주/정원영 기자
  • 승인 2013.08.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슬로푸드국제대회, 내달 2일부터

경기도 남양주시 슬로푸드국제대회가 ‘냉장고 나라 코코몽’과 함께하는 슬로푸드 어린이 체험관 ‘아시오 키즈구스토(AsiO Kid’s Gusto)’온라인 사전예약을 개시한다. 예약은 슬로푸드국제대회 홈페이지(www.asiogusto.org)를 통해 가능하다.
슬로푸드국제대회 기간 보다 한 달 앞서 다음달 2일부터 운영하는 아시오 키즈구스토는 남양주 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체험비는 3,000원이다.
한편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주)올리브스튜디오가 협찬하는 이 프로그램은 주로 수도권 지역 4세~7세 유아,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평일에는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관람으로 운영하며, 평일 5,6부와 주말에는 일반 개별 신청도 가능하다.
아시오 키즈구스토는 슬로푸드 식생활교육 체험 콘텐츠를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사습관 개선과 인지·식감능력의 향상을 돕는다. 음식들이 어디에서 왔고, 무엇을 선택하고, 어떻게 먹고, 음식은 우리 몸에 어떤 여행을 하는 지 등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은 슬로푸드에 대해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누구나 맛 좋고 깨끗하며 공정한 음식을 누려야 한다고 믿는 슬로푸드 철학을 ‘생산과 농산물, 미각교육, 요리체험, 영양(소화)’라는 4가지 테마로 구성해 코코몽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슬로푸드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슬로푸드국제대회는 아시오 키즈구스토 온라인 티켓 오픈 기념 이벤트 ‘찰칵! 어린이 맛탐험단 사진 뽐내기’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시오 키즈구스토를 다녀온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방문 현장 및 체험 사진을 슬로푸드국제대회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 게시판(www.asiogusto .org/event) 을 통해 간단한 후기와 함께 덧글을 올리면 된다.
응모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9월 30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총 3팀에게 10만원 상당의 건강 간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