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군수기 타기 체육대회’ 개최
‘2013 군수기 타기 체육대회’ 개최
  • 부여/조항목 기자
  • 승인 2013.04.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27일 종합운동장 등 11개소서

부여군은 27일 종합운동장 등 11개소에서 ‘2013 군수기 타기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체육대회에는 부여군이 주최하고 부여군체육회 및 종목별 가맹단체가 주관하는 가운데 선수 및 임원, 군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한다.
대회종목은 축구(구드래 잔디구장), 테니스(종합운동장 테니스장), 배구(청소년수련원, 백제초체육관), 탁구(부여여중체육관), 배드민턴(군민체육관), 태권도(백제중체육관), 게이트볼(부여읍 게이트볼장), 족구(종합운동장 족구장), 바둑(청소년수련원 다목적홀) 등 9개 종목으로 개회식은 전원이 참석해 공동으로 진행하고, 경기진행 및 폐회식은 각 종목별 가맹단체 주관으로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각 종목별 분산 개최되던 군 단위 체육대회를 지난해부터 통합 개최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며 “여러 종목의 체육동호인 간 교류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군민통합의 장으로 주민들이 함께하는 스포츠 대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14년 제66회 충청남도 도민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체계적이고 완벽한 행정적 준비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체육센터건립, 은산농어촌복합체육관, 종합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 시설 등 체육시설 확충보강을 통한 성공체전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올해 제40회 부여군민체육대회를 군민과 출향인이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체전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육상중심 종목에서 탈피해 성인남녀 중심 참여종목을 대폭 개편하고 노래자랑 등 화합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