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및 협의회 개최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및 협의회 개최
  • 합천/조동만 기자
  • 승인 2013.04.2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교운영위원장·교육지원청관계자 참석
경상남도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윤)은 지난 18일 관내 전유·초·중·고등학교운영위원장과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운영위원장 전문성 강화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강경윤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가 내실 있고 올바르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학교교육과 운영에 학교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가 있어야 하며 또한 학교가 제자리를 찾고, 학생이 행복한 교육, 학교가 즐거운 배움터가 되고, 학교운영위원회가 단위학교 자치기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장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2013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합천군협의회장으로 강선경 합천여자중학교운영위원장, 지구별 부회장으로는 중부지구에 황준기 합천중학교운영위원장, 동부지구에 홍정미 초계중학교운영위원장, 남부지구에 김재성 가회중학교운영위원장, 북부지구에 류해인 묘산초등학교운영위원장, 사무국장에 강성진 대양초등학교운영위원장이 선출됐다.

2013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합천군협의회장으로 선출된 강선경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합천교육지원청과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가 같은 교육가족으로써 더욱 공고한 협조관계를 구축토록 할 것이며 이를 통한 합천교육발전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연수에 앞서 정병문 교육지원과장의 ‘2013학년도 합천교육의 주요현황 및 교육정책 추진계획’과 ‘내용 및 역점과제와 특색사업’ 등에 대한 홍보와 설명이 있었다.

이어진 ‘회의절차 및 심의사항’에 대한 연수와 더불어 실시된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토론회에서는 지구별 운영위원장 협의회와 교육장과의 현장방문 간담회 실시, 인성교육 및 특성화 교육 강화 방안, 지역 인재의 유출 방지 대책’ 등에 대해 운영위원장들의 질문에 교육장의 심도있는 답변과 정보의 제공과 교환하는 장이 돼 점심 식사시간을 훌쩍 넘기며 까지 계속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 자율성 강화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 증대 및 학교발전의 원동력이라는 인식 제고와 함께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에 관한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교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