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협력담당관’등 7개과 신설
‘남북협력담당관’등 7개과 신설
  • 신아일보
  • 승인 2008.02.0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올해 조직개편안 입법 예고
경기도는 ‘5+2 광역경제권' 등 새로운 행정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경쟁력강화담당관과 남북협력담당관, 황해경제자유구역추진단 등 7개과를 신설하기로 했다.
또 소방근무 3교대 실시를 위한 인력 90명을 보강하기로 했다.
도는 정책기획 부분과 통합조정 역량 강화를 위해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3일 밝혔다.
개편안을 보면 도는 우선 현안 정책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디자인총괄추진단(행정1부지사 직속) ▲경제자유구역추진기획단(경제투자실 소속) ▲경쟁력강화담당관(기획관리실) ▲투자심사담당관(기획관리실) ▲남북협력담당관(2청 기획행정실) 등 5개과를 신설한다.
공보담당관(대변인실)과 감사담당관(감사관실) 등 2개과를 조직, 도정 이슈의 통합과 조정 기능도 강화할 계획이다.
도는 유사기능을 가진 53개 조직의 업무의 이관과 통·폐합도 추진한다.
국제협력업무의 총괄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경제투자실 소속이었던 국제통상과를 행정1부지사 직속의 국제협력관으로 분리하고 감사업무의 독립성 확보를 위해서도 2청 기획행정실 소속이었던 감사담당관을 행정2부지사 직속으로 변경했다.
이와함께 현재 2교대인 소방조직의 3교대 근무를 위해 올 한해 모두 90명의 소방인력을 보강하기로 했다.
또한 도 박물관과 미술관을 법인화하면서 업무가 없어진 공무원 36명도 복귀시켰다.
도는 이번 개편안을 12일 도의회에 상정, 심의를 받은 뒤 3월 중순까지 인사배치 등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한석규 기획관리실장은 “급변하는 주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존 담당중심에서 업무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하는 것"이라며 “업무 이관, 통폐합 등을 통해 조직을 개편하는 만큼 소방인력을 제외하면 인력증원은 없다"고 설명했다.
오승섭기자 sso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