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청와대 참모진 인선’마무리
朴대통령‘청와대 참모진 인선’마무리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3.02.2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의 3인방’등 핵심 측근 다수 포진… 인수업무 박차
박근혜 정부 출범 이틀째인 26일 청와대가 세부 인선내용을 공개하고 있지는 않지만 청와대 비서관 인선이 마무리됐다.

이날까지 확인된 청와대 비서관 내정자는 전체 41명 중 27명 정도로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캠프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및 경제기획원(EPB) 등에서 일하면서 능력을 검증받은 사람들로 측근 핵심들이 다수 포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재 인선작업이 계속되고 있어 이들의 청와대행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조만간 청와대 업무 인수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먼저 박 대통령이 정계에 입문한 1998년 이후부터 15년간 그를 지근거리에서 보좌해 온 ‘보좌진 3인방’은 청와대에서도 박 대통령을 그대로 보좌하게 된다.

청와대의 지출과 인사실무 등을 맡는 총무비서관에는 이재만 전 보좌관이 내정됐으며, 과거 제1부속실장 격으로 대통령의 일정과 접견 및 보고서를 책임지는 부속 1비서관에는 정호성 전 비서관이 내정됐다.

또한 박 대통령의 모든 일정을 따라다니며 수행했던 안봉근 전 비서관은 부속 2비서관에 내정됐다.

과거 제2부속실장 격인 부속 2비서관은 영부인을 담당했던 것과 달리 이제는 그 기능이 바뀌어 대통령의 외부 일정을 수행하면서 현장에서의 민원 등을 챙기는 역할을 맡게 된다.

청와대 초대 대변인에는 윤창중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대변인과 김행 위키트리 부회장이 각각 내정됐으며, 홍보수석실 국정홍보비서관에 백기승 전 대선캠프 공보위원이, 청와대 춘추관장으로는 대통령 취임 준비위 실무단장을 지낸 최상화 새누리당 직능국장이 각각 내정됐다.

한편 박 대통령이 정치입문 이후 고수해 온 올림머리 헤어스타일을 담당하던 미용사와 운전사 등도 청와대에서 근무할 것으로 알려지며, 차관급 대우를 받게 되는 주치의로는 여성 의사가 유력하게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