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공익사업 킥오프, 아름다운 동행 시작하다!
2013 공익사업 킥오프, 아름다운 동행 시작하다!
  • 대전/김기룡기자
  • 승인 2013.02.1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정사업본부, 공익사업에 총 81억원 지원
우정사업본부가 올해 전국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총 81억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추진한다.

19일 충청지방우정청에 따르면 우정사업본부는 이날 서울중앙우체국에서 김명룡 본부장과 조흥식 공익사업운영위원장(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윤후상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이사 등 사회복지전문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우정사업본부 공익사업 킥오프’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킥오프 행사에서는 제3회 사회공헌 사진공모전 시상식(대상-충청우정청 최영우)과 수상작 전시회가 함께 열렸으며, 2013년 한 해 공익사업을 함께 추진할 사회복지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 공헌활동 추진을 다짐했다.

우정사업본부는 또 올해부터 공익사업을 더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우정나눔(지역밀착형), 사랑나눔(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정), 희망나눔(아동, 청소년), 그린나눔(녹색성장) 등으로 사업체계를 변경하고, 이들 사업에 총 58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우체국금융의 친서민 상품을 통해 서민경제 지원에도 나선다.

2010년에 우정사업본부가 국내 최초 도입한 소액서민보험상품인 ‘만원의 행복보험’을 통해 위험보장의 사각지대에 있는 차상위 계층이 사망보험금과 상해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23억 원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이웃사랑 정기 예금’, ‘이웃사랑 자유적금’, ‘우체국 새봄자유적금’, ‘행복지킴이통장’등 친서민 특별 우대 금리를 적용하는 예금상품을 통해 저소득계층의 경제생활 안정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1995년 소년소녀가장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난해까지 57만여 명에게 총 409억원을 지원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