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제1회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포천, 제1회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포천/이상남 기자
  • 승인 2013.02.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19일… 축제캐릭터 디자인 공모도
경기도 포천시는 수도권 제일의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명품관광도시로 새롭게 비상하고자 ‘2013 포천방문의 해 선포식’과 2017년 한탄강 세계문화(복합)유산 등재 추진 등 1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력을 위해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포천탄생 600년과 시 승격 1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유구한 역사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시민참여 및 민간추진사업 등 총 23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포천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관광기념품 및 축제캐릭터 디자인 사업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제1회 포천시 관광기념품 및 축제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관광기념품 중 우수작품을 발굴해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하고, 포천시만의 스토리가 담긴 축제 캐릭터를 개발해 시 브랜드 제고 및 관광자원을 홍보하고자 개최하게 됐다.

공모대상은 관광기념품 분야, 축제캐릭터 디자인 분야로 구분해 모집한다.

관광기념품은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유리, 가구, 섬유상품 등 국내외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포천시만의 기념품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축제캐릭터 디자인은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의 산정호수와 억새꽃 등을 형상화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에 있어 관광기념품 분야는 사업장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포천시에 있는 회사 또는 개인에 한하며, 축제캐릭터 디자인 분야는 제한 조건 없이 전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접수방법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의 요건에 맞춰 제작물품과 함께 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작성해 포천시청 문화관광과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이다.

입상작은 4월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관광기념품 분야 입상자에게는 기념품 구입 지원, 전시.판매 지원, 온라인 갤러리 등재, 전시 및 홍보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축제캐릭터 디자인 분야 입상자에게는 대상 30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