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도봉구청장, 16-28일 ‘동 주민과의 만남과 대화’
이동진 도봉구청장, 16-28일 ‘동 주민과의 만남과 대화’
  • 최영수기자
  • 승인 2013.01.1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서울시 도봉구청장이 새해 벽두 생생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기 위해 동별 순회에 나선다.

구는 16일부터 28일까지 하루에 1~2개 동씩 ‘2013년 동 신년인사회 및 주민과의 만남과 대화’를 개최한다.

올해에는 형식적인 행사내용을 최대한 배제하고, 좀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여과없는 쓴소리, 단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대화 시간을 위주로 편성한 것이 특징이다.

각 동 행사에는 동 복지위원 및 지역사회복지거점기관 참여자, 도서관(마을문고) 이용자, 자원봉사자 및 여성단체 등 지역 활동가,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등 일반주민들 150여명이 참석, 구민 희망 메시지 영상 방영, 새해덕담, 신년인사에 이어, 이동진 구청장이 직접 2013년 구정 주요 현안을 주민들 앞에서 브리핑할 예정이다.

‘구청장과 주민과의 대화’시간에는 각 동의 당면 현안사항에 관해 주민들과 함께 논의하고 필요한 경우 관련 부서장으로부터 즉석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등 다양한 현장의 요구를 모두 수렴해 소관부서 검토를 거친 후 구정에 적극 반영한다.

이동진 구청장은 “일선 현장에서 각 동에 필요한 사항과 보다 나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에 관한 주민들의 크고 작은 바램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