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선물은 홍성 특산품으로!
올 추석 선물은 홍성 특산품으로!
  • 홍성/ 민형관기자
  • 승인 2012.09.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22일-23일 대전역 광장서 농특산물 판매
홍성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적극적인 지역 농특산물 알리기를 통해 추석 선물을 구입을 고민하는 도시민들의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다.

군은 22일과 23일 대전역 광장에서 홍성군 우수농특산물 판매 및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추석을 앞두고 대전시민들에게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는 한편, 2013년 충남도청의 홍성이전과 홍성의 관광명소를 함께 홍보하는 자리로 삼아 지역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역 내 12개 업체 및 단체에서 생산한 다양한 품목을 선보이며, 시식 및 판매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품목으로는 홍성한우, 홍성한돈, 광천토굴새우젓, 재래맛김, 쌀국수, 기력닭, 보리고추장, 한과류 등을 직거래로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며, 차량을 이용해 120“ 대형스크린을 통해 홍보동영상을 방영하고, 즉석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로 홍성군에 대한 대전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군은 행사에 앞서 대전시내 77개 동자치센터에 행사 참여 협조 공문을 발송하고 행사 안내 전단지를 제작 배포하는 한편, 홍성군 향우회원들에 대한 참여 안내 등 행사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농특산물 직거래 및 관광홍보 행사가 수도권에 집중돼 왔으나, 올해는 도청이전을 앞두고,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도청소재도시가 될 홍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게 됐다”며, “이번 행사가 홍성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