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SK 엠시티 드라마파크’ 주목
일산 ‘SK 엠시티 드라마파크’ 주목
  • 신아일보
  • 승인 2007.09.0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 방송 제작센터·호수공원·아이스링크 한 곳에
단지 내 상가 특별 분양…준공 완료, 11월 그랜드 오픈

경기 일산신도시 장항동에 들어서는 ‘SK 엠시티 드라마파크’는 국내 최고 방송제작센터와 인접해 있으며 3만2천여평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 646가구와 2만여평의 오피스, 1만4천평의 상업시설로 구성된 복합시설로 이 가운데 분양하는 상업시설은 오피스텔 및 오피스가 연결된 지하1층~지상3층이다.
SK 엠시티 드라마파크는 8월말 준공완료하고 완벽한 오픈을 위한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월 그랜드오픈을 하면 일산의 판도가 달라질 전망이다.
◇스타&쇼핑&엔터테인먼트로 일산 상권의 핵으로 급부상
국내 최고 방송제작센터와 인접하여 연예인과 방송종사자들까지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으며 매일 스타를 체험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명소로서 365일 손님이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
드라마파크는 인근 대형 상업시설과는 달리 구름다리를 통해 연 200만명의 방문객이 찾는 일산 호수공원의 중심으로 바로 접근 가능하여 호수공원 관람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최적입지다. 또한 일산은 물론 서울 서북부의 명소가 될 일산 최초의 실내 아이스링크가 드라마파크 안에 조성되어 안정적인 집객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다.
◇배후 컨텐츠들로 집객효과 배가
일산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인접해 있는 각각의 복합공간들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전체 예상방문객수가 연간 내국인 385만명, 외국인 215만명으로 하루 평균 2만 정도로 추산되는 등 말 그대로 일산은 거대 상권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다양한 컨텐츠들로 수많은 사람을 불러 모으는 대규모 복합엔터테인먼트 도시, 일산의 가치만으로도 SK 엠시티 드라마파크의 투자가치는 탁월하다.
인근에는 국내 최대 전시시설인 킨텍스와 앞으로 한류우드 및 도심공항터미널과 차이나타운, 스포츠몰, 아쿠라아리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 마디로 도시전체와 조화를 이루는 복합 테마상가이며 테마파크의 기능과 경쟁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것.
또한 드라마파크는 도심형 테마상가와 근교형 테마파크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다. 서울에서 차량으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면서도 인근에 호수공원, 농경지 등 자연친화적 테마파크의 형태를 틔고 있다. 투자전문가들은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풍부한 배후시설이 풍부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배후 컨텐츠들은 드라마파크의 집객효과를 배가시킬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광역교통망도 강점으로 손꼽힌다. 장발산역과 마두역이 도보거리, 자유로와 장항IC, 강변북로가 인접해있고 인천국제공항 및 서울시청이 30분 이면 닿고, 일산대교, 제2자유로, KTX기지국 등이 예정되어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교통을 자랑한다.
◇5만명의 방송제작센터 고정유입인구
상주인구 1만명, 고정유입인구 5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최고 방송국 방송제작센터의 첫 번째 이웃인 ‘드라마파크’는 방송관련 유입인구는 물론 연예인을 보기위해 몰려드는 청소년층까지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명소이다. 미디어 시설과 이웃하는 복합 쇼핑문화공간이란 새로운 영역은 미국 및 일본에서 대규모 집객, 고급구매력 등으로 투자가치가 이미 검증되었다.
◇연 200만이 찾는 호수공원과 육교 연결
뉴욕의 센트럴파크처럼 국제적 상징성과 투자가치를 가진 일산호수공원은 국제전시장, 문화센터, 한류우드, 관광숙박단지 등에 둘러싸인 동북아 국제 비즈니스 도시 일산의 중심축이다. 이 호수공원과 ‘드라마파크’가 일산에서는 유일하게 구름다리로 바로 연결되어 왕래가 자유롭기 때문에 호수공원을 찾는 연간 200만명 이상의 방문자가 제일 먼저 ‘드라마파크’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00만 시민의 일산 최초 아이스링크
지하1층부터 지상3층에 아이스링크를 위한 돔 모양의 공간을 형성하여 기존 상가들과는 차별화를 시도, 고객의 끊임없는 발길을 유도한다. 전국의 유명 실내 아이스링크는 계절을 타지 않으며, 구매력높은 10대~30대를 위한 만남의 장소로 365일 연인은 물론, 가족고객이 끊이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법조단지, 국제종합전시장, 문화광장, 호수공원, 대형 오피스텔단지 등 뛰어난 입지 여건으로 고수익의 임대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
◇풍부한 임대수요는 둘도 없는 특권 신뢰할 수 있는 SK건설이 시공
방송제작센터와 같은 부지에 들어서게 되어 자체적으로도 수요가 풍부할 전망이다. 특히 초대형 아이스링크는 사계절 연일 호황을 누릴 것으로 기대되며 수많은 고정 팬들을 몰고 다니는 슈퍼스타들의 출입이 잦은 곳이라는 점은 ‘드라마파크’의 특권이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법조단지, 국제종합전시장, 문화광장, 호수공원, 대형 오피스텔단지 등 뛰어난 입지 여건으로 고수익의 임대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
나아가 ‘드라마파크’는 신뢰할 수 있는 대기업인 SK건설이 시공을 맡아 철저하고 완벽하게 준공을 책임진다. 또한 자금관리는 KB부동산신탁이 맡아 어느 곳보다도 안전성에서 높은 점수를 매길 수도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기업들의 합작품이다.
드라마파크는 이와 같은 경쟁우위의 강점을 통해 벌써부터 수익형 부동산 투자상품의 No.1으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일산 문화도시 개발 컨셉에 맞춘 복합 문화공간으로써 일산을 대표하는 명소가 될 미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분양문의 031)817-9000로 하면된다.
박승철기자
sc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