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대 유치 전체 의사가 아니다”
“군부대 유치 전체 의사가 아니다”
  • 신아일보
  • 승인 2007.08.2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율면 주민들, 시장에게 항의문 전달
경기도 이천시 남부(장호원 율면. 설성)지역에서 거명되고 있는 군부대 유치설은 사실과 다름이 주민들에 의해 속속 밝혀지고 있다.
지난 16일 장호원 2만여 주민들의 반하는 의사로 모 일간지가 보도한 내용에 대한 불만과 장호원읍의 군부대 유치는 전체 의사가 아니라는 단호한 입장을 장호원 읍장실에서 이장들이 피력한바 있다.
그 발표가 있은지 4일만인 20일 오후 2시 이천 남부지역의 끝 자락인 율면 주민 30여명이 우리도 반대라는 의사를 분명히 하기 위해 이천시청에 몰려와 조병돈 시장에게 강력한 항의문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율면 주민들에게 이천시민의 반대속에서 이천시의 발전이나 군부대 유치는 생각해 본 적이 없으며, 앞으로 시의회와 이천 시민들과 유관 단체 및 비대위등과 협의를 거쳐 시정에 반영토록 하겠다는 의사를 율면 지역 대표자(이천시에 항의문 전달자)들에게 밝혔다.
조 시장은 시정은 시민을 위한 시정으로 펼쳐 나갈 것이나 20만 시민들에게 유익 하다면 단호한 결정도 불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이천시가 추구하는 35만 도시개발을 정부가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고 있다며 축소를 말하고 있지만 의지를 굽히고 십지 않다고 말했다.
이에 이천시를 항의 방문차 찾아온 남부지역 율면의 30여명의 주민들은 시장과 20여분 의 면담으로 일단락 지었으며 머리띠와 어깨띠등 항의에 해당하는 모든 표시물을 제거하고 시의 지역적 균형발전을 당부하며 귀가했다.
이규상기자 gs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