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최고의 여성을 선발합니다”
“여주 최고의 여성을 선발합니다”
  • 여주/임성식기자
  • 승인 2012.05.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여주 여성상’추천 접수
경기도 여주군은 부단한 자기노력으로 타고난 능력과 재능을 발휘해 다른 여성의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 발전과 평등 사회의 구현에 공헌한 여성을 선발해 표창한다.

군은 매년 여성주간을 맞아 여성의 권익을 신장하고 가정 화목에 모범이 되면서 헌신적으로 사회에 봉사하는 여성을 찾아 의욕을 북돋아주고 여성이 가정과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주에서 가장 모범적인 여성 1명을 선발해 시상하는 ‘여주군 여성상’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제8회 여주군 여성상’ 후보자 추천은 31일까지 공고를 거쳐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며, 각 읍?면장 및 각급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6월 12일까지 수상 후보자를 접수 받을 계획이다.

여주군 여성상 추천의 대상은 추천일 현재 여주에 주소를 두고 10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여성이다.

이 요건을 충족하면서 세부적으로는 사회 여러 분야에서 남녀평등을 촉진하고 여성의 인권을 보호하는 동시에 여성의 지위향상, 여성의 사회참여 등 여성 권익증진에 공헌한 사람으로 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심성과 부단한 노력으로 어버이를 정성껏 봉양하고 자녀를 훌륭하게 키워서 가정화목에 모범이 되는 여성이면 된다.

이 밖에 개인 또는 여성단체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거나 불우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여성이 해당된다.

그리고 과학.예술.기능 등이 일정한 수준에 이르러서 이를 가르치고 발표 및 수상함으로써 과학.예술.기능 등의 발전에 지대한 기여를 한 여성으로 하고 있다.

이 같은 요건을 충족해 추천을 받은 수상 후보자에 대해서는 공적을 현지 확인하고 6월 중 심사위원회에서 수상자를 결정하게 되며, 여성주간 기념행사(7월 첫 주)를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제8회 여주군 여성상’ 후보자 추천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여주군 홈페이지(http://www.-yj21.net) 및 여주군 복지정책실 가족여성팀((031-887-226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