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렴도시 이미지 홍보 ‘앞장’
진주시, 청렴도시 이미지 홍보 ‘앞장’
  • 진주/김종윤 기자
  • 승인 2012.04.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시민 캠페인… 홍보 전단지 배부 등 동참 호소
진주시는 평거동 남강둔치에서 ‘2012 진주남강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시민과 전국의 마라톤 동호회원 등 1만 여명을 대상으로 청렴도시 진주의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해 “청렴공동체 사회 구현을 위한 범시민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진주시 및 경남도 공무원 100여명이 참여해 2시간 동안 밝고 깨끗한 청렴공동체 사회 정착을 위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특히 대회에 참가한 진주시청 마라톤클럽 회원 70여명과 농업기술센터 직원 30명도 함께 캠페인에 참여해 시민들에게 청렴한 진주시 구현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청렴공동체 사회 구현 참석자들은 청렴사회 구호 현수막, 피켓, 어깨띠를 두르고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면서 우리사회의 부정부패를 일소하고, 청렴한 진주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다함께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이춘기 감사관은 “올해 청렴도 평가 전국 최상위권 달성을 위해 공직자 행동강령 사례집과 감사사례집을 각각 600부씩 제작해 공무원에게 배포했고 윤리기준을 엄수토록 했으며, 청탁등록시스템을 도입과 더불어 대민업무에 대한 전화 및 무기명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1년 공공기관 청렴도평가’ 내부청렴도 부문에서 전국 670개 공공기관 중 1위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