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O 각 분야 동향. 발전방향 논의
AEO 각 분야 동향. 발전방향 논의
  • 인천/고윤정기자
  • 승인 2012.02.0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본부세관, AEO 기업과 소통의 장 가져
인천본부세관(세관장 진인근)은 1일 삼성전자(주), 현대자동차(주)등 관내 AEO공인 기업 41개 업체의 수출입관리책임자 80여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공인 기업이란 수출.입 업체, 선사.항공사, 하역업자, 화물운송주선업자, 보세구역운영인, 보세운송인, 관세사 중 관세청에서 법규준수도, 재정건전성, 내부통제 및 안전관리에 있어 성실성과 우수성을 공인받은 업체를 의미한다.

인천본부세관은 이 자리에서 2012년 AEO 운영방향을 안내하고, 종합심사 계획 및 대상업체의 준비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AEO기업으로서 혜택과 자율성의 확대 등 업체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러한 간담회는 지난해 이어 2회째로 수출입물류 등 AEO 각 분야의 동향 및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음에 공감하고 매년 정례화하기로 했다.

김용현 인천본부세관 심사국장은 “AEO공인 기업은 관세행정상 많은 혜택이 주어지고, 대내외적으로 이미지 제고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그에 걸 맞는 모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세관에서도 AEO기업으로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